추나교정 클리닉
추나치료란?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진행하는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바르지 못한 척추와 틀어진 골반으로 인한 증상들을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호전시켜주는 방법입니다.
비정상적으로 틀어져있는 부분들을 정상범위로 돌려놓으면서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법입니다. 추나치료는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술기의 차이가 많이 나는 분야입니다.
정확한 진단과 완성된 술기가 가능해야 하기에 의료진의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부정렬증후군
최근 들어 새롭게 부각되는 진단명으로 쉽게 설명하면 잘못된 자세로 척추가 휘어지고 틀어지는 현상으로 자세의 불균형을
가져오거나 척추의 복합적인 문제에서 비롯한 목, 어깨, 허리, 무릎, 발목 등 전신에 걸쳐 통증을 호소하는 증후군입니다.
부정렬 증후군은 오랫동안 자세가 나쁘면 척추와 골반이 비뚤어지게 되고, 근육이나 뼈, 관절들이 정상위치에서 벗어나
비뚤어지게 되면 뼈를 둘러싸고 있는 혈관이나 인대 , 근육 , 신경 등이 붓게되어 순환이 되지 않아 통증을 일으키게 되며,
평소 지나쳤던 경미한 통증들이 점점 심해져서 디스크나 퇴행성관절로 발전할 수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 신체를 병리학적인 면에서만 볼 것이 아니라, 인체공학적인(Biomechanical) 면에서도 살펴본다면 현대인들이
자주 호소하는 목과 어깨의 결림, 허리 통증, 구부정한 자세, 측만증, 디스크 등의 원인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상담 바로가기 


성장추나
체형적 문제나 척추 관절의 문제로 감추어져 있는 키(숨은키)를 추나요법을 통해서 찾아줍니다.
틀어진 척추가 바로 서고 체형의 문제가 해결되면 숨은 키가 찾아지면서 원래의 키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곧게 자라는 나무가 잘 자라듯이 척추가 바로 서면 성장 / 키크기의 속도는 더욱 빨라지게 됩니다.
상담 바로가기 
추나요법을 통해
개선해볼 수 있는 점?
만성적으로 늘 무겁고 뻐근한 통증이 있는 경우 대부분 근본적인 원인은 자세문제로 인한 부정렬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추나를 통해 이러한 부정렬을 바로잡는 것은 통증 개선의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추나치료의 장점
비수술적 치료로 척추와 골반 질환을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치료과정이 힘들지 않고 치료 후에도 부담이 적어 일상생활을 하시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며,
한의사가 직접 손과 신체를 이용해 치료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높은 신뢰도를 갖습니다.


추나 치료기간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기간은 2주에서 3개월 정도 걸리고, 1주일에 2~3번, 한 번에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환자의 생활습관 등에 따라 다시 관절이 어긋날 수 있어,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추나 부작용
추나치료 후 국소적 불쾌감, 전신통, 두통, 피로, 방사통 등의 경미하고 일시적인 불편감이 나타나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같은 반응은 추나 치료 후 관절 주변 연부조직의 가동이나 자극으로 인한 수기 치료의 정상적 결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